뭐라도 읽자/테마별 책읽기

[책/산책] 구입한 책들 소개.

멜로마니 2013. 5. 15. 17:18

 

 

 

 

 

지난주에 주문했던 책 네권이 오늘 도착 !

이번에도 역시 도서관에서 읽던 중 마음에 드는 것들을 구입했다.

한 권은 신간이라 예약주문한거였지만 ㅎㅎ

 

 

 

 

 

 

 

 

 

 

 

 

 

랑송의 불문학사 │ 랑송.튀프로 지음 │정기수 옮김

 

불문학도인데 이제야 읽게되다니...  불문학의 역사를 소개하는 기본서이다. 상권은 재고가 없어 우선 하권을 구입했다. 하권은 프랑스 19세기문학부터 현대까지를 다룬다. 김석희님의 '번역가의 서재'에서 알게 되어 구입했다.

 

 

 

 

 

 

 

 

 

 

 

 

 

 

몰락의 에티카 │ 신형철│ 문학동네

 

문학평론가 신형철님의 평론집. 주로 한국 현대소설과 작가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 책은 내가 좋아하는 글쓰기 선생님인 김민영님의 블로그에서 알게되었다. ( '글쓰는 도넛' 블로그 바로가기 : http://blog.naver.com/hwayli ). 나는 현대문학보다는 영화에 대한 평론에 관심이 가지만,  책 속에 동시대 작가와 작품에 대한 평론이 담겨있어 많이 배우게 될 것 같다.

 

 

 

 

 

 

 

 

 

 

 

 

 

 

 

 

 

한국 신자유주의의 기원과 형성 │ 지주형 │ 책세상

 

요즘 친구와 함께 스터디하면서 읽는 책. '신자유주의'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원한다면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거시적으로 신자유주의가 생겨난 배경과 과정을 다루면서, 한국이 어떻게 그것을 받아들이고 변화하고있는지를 꼼꼼하게 담아낸다. 특히 한국의 역사,정치와 맞물린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한국 신자유주의에 대해 다각적인 접근을 가능하게 한다. 한국 신자유주의 기본서가 아닐까 싶다.

 

 

 

 

 

 

 

 

 

 

 

 

 

 

 

 

바람이 불면 당신인 줄 알겠습니다.│ 이동형 │ 왕의 서재

 

갓나온 따끈따끈한 신간! 예약주문을 해서 바로 받아볼 수 있었다. 인물을 통해 한국역사와 정치를 풀어주는 팟캐스트 '이이제이'를 듣는 사람이라면 아마 이 책은 다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다. 책을 구입하면 함께 주는 CD엔 이이제이의 '노무현 특집'이 담겨있다. 

 

 

 

 

 

뜬금없지만.. 요즘 너무 먹부림만 해서 자책중이다.

몸을 살찌우지 말고 마음을 살찌워야 하는데..

책, 너와 함께 할테야.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