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각종 스크랩

[스크랩/청소년추천강의] 오마이스쿨 무료강의 - 공부를 왜 하는가 : 무기력증에 빠진 대한민국 학생들을 위해

멜로마니 2013. 3. 16. 21:11

 

 

 

 

 

강의 제목 : 공부를 왜 하는가 : 무기력증에 빠진 대한민국 학생들을 위해

 

강의 보기 : http://school.ohmynews.com/NWS_Web/School/online_pg.aspx?lccd=SO000001905&free=t

 

 

요즘 오마이스쿨에서 자본론 강의를 듣고있다. 오마이스쿨에는 좋은 강의들이 많은데, 무료강의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 강의는 내가 좋아하는 강신주박사가 고등학생들에게 했던 무료강의다. 동생이 고등학생이라 함께 봤는데 오히려 스물여섯먹은 내가 느낀게 더 많은 것 같다. 내가 고등학교 2학년때 이 강의를 들었다면 인생이 조금은 달라지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들고..

 

공부를 왜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으면 인생은 그저 순간순간 지나가는 조각들이지 않을까 싶다. 인생의 큰 그림을 잘 그리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 큰그림을 그리는 과정이 청소년기이고, 공부와 병행하며 자신이 원하는걸 찾아내야 하기에 힘든 시간들일 수 있다. 그치만 강신주 쌤이 있으면 재미있고 즐거워진다. 삶과 공부에 대해 근본적 질문을 던짐으로써 학생의 신분으로 왜 공부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스스로 대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등학생 강추 동영상!